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안내/해외여행

터키 보건부, 코로나19 방역 완화조치 공식 발표!

by 웰스빌더 2022. 3. 3.
반응형

터키 보건부, 코로나19 방역 완화조치 공식 발표!

터키 보건부는 2022년 3월 2일 어제일자로 코로나 19 방역 완화조치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서유럽부터 시작하여, 코로나 방역 완화조치를 발표하는 국가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도 최근 백신패스제를 폐지하였습니다. 오미크론의 세력은 여전히 거세나, 확진자수가 정점을 찍고 나면 다른 국가들처럼 확진자 발생율은 점점 하락하게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코로나 방역을 뒤늦게 시작했던 유럽국가들과 미주권의 확진자 동향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코로나 팬데미의 종식과 더불어 코로나 엔데믹의 시작이 조용히 진행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부디, 2022년 올해 하반기안에는 이전과 같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여행이 재개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참고로, 대한민국 국민은 터키에 무비자로 90일간 체류할수 있습니다.

터키 입국시, 백신접종자는 아무 서류도 필요없으며, 백신미접종자는 PCR 음성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터키 보건부 발표: 2022년 3월 2일부로 코로나19 방역 완화조치]

1.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를 폐지한다.

2.충분히 환기가 되고 사회적 거리가 보장되는 실내 공간에 마스크 착용 의무를 폐지한다. 
다만, 학교, 극장, 공연장, 대중교통, 병원 등 사회적 거리 확보가 어려운 실내 공간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3.다중밀집지역,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필수로 제시했었떤 코로나위험도패스제도인 헤스코드(HES CODE)를 폐지한다.

4.학급 내 확진자 2인 이상 발생시, 확진 학생만 격리조치 후 대면수업을 재개 한다.

 

현재 터키를 여행하고 있는 분들 또는 터키에서 거주중인 분들은 방역 완화조치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진자는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니, 개인 방역규칙 준수에 신경쓰도록 해야겠습니다. 암튼, 터키에선 야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니, 숨통이 좀 트이겠습니다. 이제 슬슬 터키 여행을 계획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주 터키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입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overseas.mofa.go.kr/tr-ko/brd/m_23655/list.do

 

반응형

어제일자인 3월 4일, 코로나19 공지사항으로 "해외입국자 음성확인서 제출관련 자주묻는질문" 문서가 등록 게시되었습니다. 한국으로 입국하시는 분들께서는 상기 대사관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문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