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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정보안내/해외여행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해외안전여행 필수앱, 해외송금/통역/SNS상담

by 웰스빌더 2022.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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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콜센터 무료전화 해외안전여행 필수앱, 해외송금/통역/SNS상담 서비스 이용 안내

 

해외여행을 갈때, 이제는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앱, "해외안전여행 앱",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중 각종 사건사고 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될때 영사콜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전화/통역/해외송금/SNS상담서비스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영사콜센터에서는 해외대형재난 발생기 가족 등의 안전확인 접수 및 현지 안전정보에 대해서 안내해드립니다. 또한, 해외사건사고를 접수하고 조력하며, 신속한 해외송금을 지원하고, 해외 긴급상황시 통역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그외 여권, 영사확인 등 외교부 관련 민원상담을 해드립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앱 안내

외교부는 2019년 6월부터 신규 해외안전여행 앱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시잔에 등록해둔 국가별 각 지역에 대한 실시간 안전정보 푸시알림, 등록된 비상연락처를 통해 국내 연고자에게 위치정보 문자메시지 전송, 국가지역별 기본정보 및 여행정보 안내, 재외공관 연락처 리스트, 여행경보 현황, 위기상황에 따른 대처메뉴얼 등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외교부 영사콜센터 통역서비스 안내

영사콜센터 통역서비스는 해외 체류 중 사건사고 또는 긴급 상황 발생시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현지 관계자와 동석 중인 경우에 한하여, "영어, 중국, 일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총 7개국 언어에 대해 3자 통역서비스를 24시간 연중무휴 지원합니다. 

 

지원범위: 재외국민보호를 위해 생명 및 신체에 대한 위해 또는 재산상의 중대한 손해가 발생했거나 발생할 우려가 현저한 상황에서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자통역: 영사콜센터 통역 상담원이 민원인과 통화 후 동석한 현지 관계자에게 통역하여 통화하는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영사콜센터 통역상담 지원 가능 범위 안내
  • 출입국: 출입국 심사지연 및 그밖의 문제로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
  • 경찰서: 체포, 도난, 분실, 실종, 구금, 폭행 등으로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
  • 숙소: 여행 중 호텔 등 숙소에서 분쟁 등으로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
  • 병원: 해외체류 중 질병 및 사고에 따른 진료로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
  • 공항 및 교통 등: 탑승, 고립 등 긴박한 이동을 위해 의사소통이 필요할 때  

 

영사콜센터 통역상담 지원 불가능 범위 안내
  • 단순한 번역 및 통역 등의 사적인 업무처리 요청의 경우
  • 법률적이거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통역인 경우
  • 통역서비스 지원불가 언어인 경우
  • 불법사항에 대한 통역 및 욕설 등 근본적으로 통역해서는 안될 경우
  •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경우
  • 통역할 현지관계자가 동석하지 않은 경우

 

 

아래는 외교부 홈페이지 영사콜센터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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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0404.go.kr/callcenter/free_call_app.jsp

 

 

 

외교부 영사콜센터 신속해외송금서비스 안내

영사콜센터 신속해외송금서비스는 해외에서 우리나라 국민이 사고로 인해 현금이 필요한 경우, 국내 지인이 외교부 계좌로 현금을 입금하면 현지 대사관 및 총영사관에서 해당 여행객에게 긴급 경비를 현지화로 전달해드립니다. 가까운 대사관 및 총영사관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또는 영사콜센터에서 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한도는 1회 미화 3,000불 상당입니다. 단, 재외공관의 미화 보유 사정에 따라 3,000불 이하 금액만 지원가능한 경우도 존재합니다. 

 

 

영사콜센터 신속해외송금 서비스 지원대상 안내
  • 해외여행 중 현금 또는 신용카드 등을 분실 및 도난당한 경우
  • 교통사고 등 갑작스런 사고를 겪거나 질병에 걸려 치료가 필요한 경우
  • 여행기간을 연장할 경우, 자연재해 등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

 

영사콜센터 신속해외송금 서비스 지원절차 안내
  1. 여행자는 현지 재외공관에 긴급경비 지원을 신청합니다.
  2. 해당 재외공관에서는 신청을 승인하고 송금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3. 재외공관 승인을 받은 여행자는 국내 연고자에게 송금절차를 영사콜 센터에 문의하도록 연락을 취합니다.
  4. 영사콜센터는 문의해온 국내 연고자에게 입금 계좌정보 및 입금금액을 안내합니다.
  5. 국내 연고자는 수수료를 포함한 해당금액을 외교부 협력은행인 우리은행, 농협, 또는 수협계좌로 입금하고 영사콜센터로 입금사실을 통보합니다. 
  6. 영사콜센터에서는 은행입금 사실을 확인하고 재외공관에 입금 사실을 통보합니다. 
  7. 재외공관은 여행자에게 해당금액을 지급합니다. 여행자는 재외공관 근무시간 중 직접 방문수령합니다. (지급통화는 달러, 엔, 유로, 파운드화가 원칙이지만, 불가피한 경우 현지화로 지급 가능합니다)

 

 

외교부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 안내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서비스는, 앱스토어에서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앱을 다운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교부는 2020년 11월부터 영사콜센터 무료전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 환경에서는 별도의 음성통화료 없이 무료로 영사콜센터 상담전화 이용이 가능합니다 

 

 

 

 

외교부 영사콜센터 SNS 상담서비스 안내

외교부는 2020년 11월부터 카카오톡으로 영사콜 센터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카카오채널에서 '영사콜센터' 채널을 검색하여 친구추가 하신 후, '채팅하기'를 선택하여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외교부는 2020년 11월부터 중국의 대표 SNS인 위챗으로 영사콜 센터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위챗 검색창에서 미니프로그램을 클릭하신 후, 'KoreaMofa1'을 검색하신 후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외교부는 2020년 11월부터 일본, 태국, 대만 등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SNS인 라인 메신저를 통해 영사콜 센터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라인 채널에서 '영사콜센터' 공식계정을 검색하여 친구추가를 하신 후 '대화'를 선택하여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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