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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고객센터, 클레임(불만) 접수하고 보상받는 방법 안내

by 웰스빌더 2022.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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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고객센터, 클레임(불만) 접수하고 보상받는 방법 안내

 

국민과자 초코파이로 유명한 국내제과기업 오리온은, 세계적인 제과산업 전문지 '캔디인더스트리'가 발표하는 '2022 제과업계 글로벌 톱100'에서 12위, 아시아 제과기업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국내 제과기업 중 유일하게 10년 연속 15위권에 진입한 대기록을 써오고 있습니다. 매출 1등 공신은 초코파이로, 전세계 매출액 5000억을 처음 돌파했습니다.

 

이렇듯 유망한 제과기업 오리온이지만, 제과제품 생산공정 및 유통과정에서 간혹 문제가 발생되곤 합니다. 제품 속 이물질 발견, 빈 포장지 발견,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변질 등의 문제가 발생시, 소비자는 오리온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피해에 대해 합당한 보상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비자가 오리온제과제품을 이용시에 경험한 불만사항에 대해 오리온 고객센터에 전화문의 또는 홈페이지에 불만(클레임)접수하는 방법과 보상처리 기준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리온 홈페이지 고객센터 클레임(불만)접수

오리온 제과제품을 이용하시다가, 문제를 발결할 시에는 오리온 고객센터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불만접수 또는 의견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된 사항은 오리온 관련부서에 전달되어 적극 반영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리온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의 전화를 받는 즉시, 실시간으로 ccms프로그램에 상담내용이 등록됩니다. 그러면, 제품 생산공장에서 ccms 프로그램을 통해 접수된 상담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가지게 됩니다. 해당 생산공장에서는 유통기한과 제조시간, 생산담당자 조회를 통해 접수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연구합니다. 생산공정 시스템을 다시 체크하고, 대안책 마련에 집중하며 재발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을 수립합니다. 

오리온 홈페이지 메뉴에서, CUSTOMER(고객센터)로 들어가시면, 불만접수(Claim) 코너가 있습니다. 

불만접수 코너에서는 오리온 제과제품에 대한 불만사항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이름, 연락처, 주소, 제목과 내용, 첨부파일을 넣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오리온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이메일로 답변을 보내드립니다. 고객은 본인의 이메일과 오리온 홈페이지 개인정보관리 메뉴에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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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023-5700(수신자부담)입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은 12부터 13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접수하시면, 영업일에 가능한 빠른 시간내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오리온 제과제품에 대해 불만(클레임)을 알리시려면 상기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리온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 안내

오리온홈페이지 고객센터 자주묻는질문에 나와있는 내용 몇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Q 제과 제품 속에 이물질을 발견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고객센터로 상담문의시기 바랍니다. 

 

Q 오리온 제품에는 일본산 원료가 들어가나요?

A 국내에서 판매중인 오리온 제품에는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Q 포카칩 제품량이 포장지 대비 너무 적지 않나요?

A 국내법상 포장공간 비율 허용기준은 35%를 넘기면 안됩니다. 포카칩은 25% 내외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포카칩은 생감자를 그대로 썰어 만들기 때문에 감자칩 크기가 각각 다양한 관계로 생산당시에는 봉지의 80%를 제품으로 채움에도, 각기 다른 감자조각들이 유통과정 중에 섞이는 현상때문에 부피가 감소됩니다. 따라서, 제품 양 대비 봉지가 좀더 크게 보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Q 오리온 초코파이 원료에 쇠고기가 왜 있나요?

A 쇠고기는 감칠맛을 내는 원료로 사용되는 것으로써, 초코파이의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첨가됩니다. 

 

Q 젤리제품 원료에 돼지고기는 왜 들어가나요?

A 젤라틴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젤리의 쫄깃한 식감을 위해서 돼지고기에서 추출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원료로 합니다. 

 

Q 초콜릿에 하얗게 생긴건 뭐죠?

A 초콜릿이 열에의 해 초콜릿 안에 있는 기름이 밖으로 용출되어 나오면서 표면에서 기름이 굳을때 생기는 현상입니다. 온도 때문에 초콜릿의 성분이 뭉쳐지는 현상으로 몸에 유해하지 않습니다. 

 

Q 오리온에서는 유전자변형(GMO) 원료를 사용하나요?

A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리온 소비자분쟁 보상처리 기준 안내

오리온제과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소비자에게 문제유형별 해결기준을 제시합니다. 함량 및 용량 부족, 부패 및 변질, 유통기간 경과, 이물질 혼입 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으로 보상처리해드립니다. 소비자가 오리온제과제품 섭취 후 발생된 부작용 또는 용기파손 등으로 인한 상해 사고를 입었을 시, 오리온제과는 소비자의 치료비, 경비 및 일실소득을 배상해드립니다. 

 

 

오리온 고객센터 클레임(불만)접수 바로가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023-5700(수신자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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