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안내/생활.지식

현대자동차 NFC카드키 등록사용, 긴급출동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by 웰스빌더 2022. 3. 14.
반응형

현대자동차 NFC카드키 등록사용, 긴급출동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번 글에서는 국내 자동차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지털키인 NFC카드키 관련 및 긴급출동서비스, 그리고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NFC 카드키 등록 안내

현대 디지털 키는 NFC 안테나가 장착된 스마트폰 또는 카드키로 차량의 도어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카드키 등록 인증(스마트 키 1개 소지 시)

스마트 폰 App 메뉴에서 '카드키 등록 인증' 버튼을 눌러 차량 소유주를 확인(인증)합니다.
카드키 등록 인증 방법은 블루투스와 NFC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블루투스 인증 방법

NFC 카드키 등록을 위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주 이용 차량'으로 지정된 차량과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등록 인증' 버튼을 선택합니다.

2. NFC 인증 방법

NFC 카드키 등록을 위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주 이용 차량'으로 지정된 차량의 운전석 도어 핸들에 스마트폰을 태그합니다.

반응형

무선 충전 패드에 카드키 거치

카드키를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에 거치하셔야 카드키 등록이 진행됩니다.
우선, 차량 실내 무선충전패드 위에 금속류의 패드 커버를 씌운다거나 휴대폰케이스, 또는 금속류 물건을 올려놓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에 금속류가 패드위에 있으면 전파 간섭에 의해 카드키 등록 인식 오류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키 등록 과정 중, '유효하지 않은 카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에는, 등록과정을 취소하시고, 블루멤버스 포인트몰(1644-8721)에 문의하셔서 교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AVN화면 카드키 메뉴에서 키 등록

차량 탑승 후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카드키 메뉴를 선택하여 카드키를 등록합니다.
*카드키 등록/삭제 차량 실내에 스마트키를 소지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AVN 미적용 사양: 계기판 메뉴 중 [디지털 키]-[NFC 카드 키] 하위 메뉴로 이동하여 [등록]을 누릅니다.

 

NFC 카드키 사용방법 안내

도어 락/언락 (NFC)

차량에 등록된 NFC 카드키를 차량의 도어 핸들에 터치합니다.
그럼, 도어 핸들에 장착된 NFC 안테나가 해당 사용자가 차량 접근 권한이 있는지 검증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등록된 사용자의 경우 도어 잠금 및 해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NFC)

차량 내 무선충전 패드에 NFC 카드키를 올려 두고 시동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무선 충전 패드에 탑재된 NFC 안테나를 통한 검증 과정을 거친 후 차량에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을 거신 후, 카드키를 무선충전 패드에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키를 차안에 두고 내릴 경우, 차량 도난의 우려가 있습니다. 카드키를 차에 두고 내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NFC 카드키 문의

NFC카드키 구입 및 제품관련 문의는 블루멤버스 카라이프몰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1644-8721, 운영시간: 평일 오전 09:00~17: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은 12:00~13:00입니다.

 

NFC 카드키 A/S 안내

  • 현대자동차 NFC 카드키는 보증수리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 소모품입니다. 고객 부주의로 인한 파손 및 분실 시에는 A/S가 불가능하오니,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고객은 스마트폰App 설치 및 NFC 카드키 등록 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인근 하이테크센터 또는 블루핸즈에 전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이용자는 NFC 카드키 등록을 위해, 본인 확인용 증빙서류를 지참하시고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별 필요 증빙서류 안내

개인 직구매: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법인 직구매: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재직증명서(재직증명서 발급 불가시, 법인인감증명으로 대체 가능)

리스/렌트 개인: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리스/렌트 계약서

리스/렌트 법인: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리스/렌트 계약서, 재직증명서(재직증명서 발급 불가시, 법인인감증명으로 대체 가능)

 


현대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 안내

노상에서 차량고장으로 주행이 어려운 상황에 처할 경우, 현대자동차 긴급봉사반(080-600-6000)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출동하여 조치해드립니다. 

-경미한 고장은 현장에서 응급조치해 드립니다.

-간단한 정비 및 차량관리 요령을 안내 드립니다.

-응급조치 불가시, 지정 정비업체에 입고해드립니다.

-보증기간내 또는 블루멤버스 회원에 한해 차량 출고 후 6년까지 무상서비스로 제공해드립니다. 단, 고객부주의로 인한 과실분은 제외됩니다(비상급유, 문잠김, 타이어펑크 등)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블루멤버스 회원이 아닐 경우, 유상서비스로 제공합니다.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승용차 080-600-6000

트럭/버스 080-200-6000

차량 구입/정비 서비스, 멤버십, 내비게이션 A/S 등 문의

운영시간: 평일 08:30~19:00

토요일 및 공휴일 09:00~17:00

일요일 09:00~16:00

-전국 하이테크센터 평일 8:30~18:00 (주말/공휴일 휴무)

 

 

블루링크 1899-0606

서비스개통/해지/변경 등(안전보안서비스 24시간 제공)

평일: 09:00~18:00(주말/공휴일 휴무)

카카오톡: "블루링크" 검색 후 친구추가

 

 

내비게이션 단말기 사용방법 문의

  • 현대모비스 고객센터 : 1588-7278
  • LG전자 고객센터 : 1588-7386

내비게이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문의

  • 현대자동차그룹 내비게이션 고객센터 : 1577-515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