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안내/직업경제

메가커피 창업비용 저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

by 웰스빌더 2022. 3. 4.
반응형

메가커피 창업비용 저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 

 

메가커피 창업비용 및 가맹비용, 창업관련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가커피는 2022년 3월 10일 기준으로, 1710호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메가커피는 2020년 국내 커피브랜드 매장수 3위였는데, 작년 2021년에 투썸플레이스를 물리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2021년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국무총리표창까지 수상한 바 있습니다. 내년에는 국내 커피브랜드 매장수 1위인 이디야커피를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 경쟁이 워낙 치열해서, 보통 3곳 중 1곳은 3년이내에 문을 닫는걸로 알려져있는데, 메가커피는 저가형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로, 단기간에 탄탄한 입지를 다지며 최상위권으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공으로, 메가커피 창업에 많은 분들이 가맹점주로 합류하고 있습니다.   

 

 

 

 

메가커피 창업 비용 안내

메가커피 창업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장면적 10평 기준과 15평 기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메가커피 매장면적 10평기준, 2022년 현재 예상 창업비용은 53,900,000원입니다. 가맹비는 면제입니다. 교육비 300만원, 주방기기 및 기물 총액은 2700만원이 소요됩니다. 인테리어비용은 1650만원이고 추가 평당 130만원이 소요되며, 설계요금은 추가평당 25만원입니다. 간판 내외부 사인물은 1면 4m 기준 500만원, 홍보물 및 비품비용은 240만원이 듭니다. 기구(테이블 및 의자, 붙박이 쇼파)비용은 별도입니다. 

 

 

메가커피 매장면적 15평기준, 2022년 현재 예상 창업비용은 62,650,000원입니다. 가맹비는 면제입니다. 교육비 300만원, 주방기기 및 기물 총액은 2800만원이 소요됩니다. 인테리어비용은 2425만원이고 추가 평당 130만원이 소요되며, 설계요금은 추가평당 25만원입니다. 간판 내외부 사인물은 1면 4m 기준 500만원, 홍보물 및 비품비용은 240만원이 듭니다. 기구(테이블 및 의자, 붙박이 쇼파)비용은 별도입니다. 

위 창업비용은 예측된 수치(모든 비용은 VAT 별도)로, 세부사항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 조건은 점포상황에 따라 견적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기 목록 외에 별도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별도비용: 전기증설, 냉난방, 철거, 외관공사(건물전면), 테라스, 어닝, 아이스크림장비, 이행보증금, POS&키오스크 

 

따라서, 별도비용까지 모두 포함한 메가커피 창업 비용은 상기 예상비용에서 수천만원은 더 추가됩니다. 여유자금까지 더해서 최소 1억원은 창업비용으로 준비가 되어있어야 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저가형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치고는, 가창업비용이 적지는 않습니다.  

 

 

아래 메가커피 홈페이지에서 메가커피 창업 안내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http://www.megacoffee.me/bbs/content.php?co_id=franchise2 

 

메가MGC커피 프랜차이즈

메가커피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메가엠지씨커피, 빅사이즈 투샷, 가맹안내, 테이크아웃

www.megacoffee.me

 

 

메가커피 창업관련 질문&답변 안내

 

1.커피숍을 운영해본 적이 없는데, 무경험자도 가능할까요?
메가커피는 매장 운영 전반적인 매뉴얼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료제조, 서비스, 세무 등에 대한 교육을 모두 이수하시게 되면, 초보자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메가커피 프랜차이즈에 가맹하고, 매장을 오픈하게 되면, 메가커피 슈퍼바이저가 매장운영에 대해 지원 도움을 드립니다.

 

2.매장 면적이 10평 이하여도 창업할 수 있나요?
10평 이하의 매장도 창업 가능합니다. 테이크아웃을 활성화해야 합니다만, 쾌적한 주변환경 및 고객편의를 위해서는 10평 이상의 매장을 선호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병원, 학교, 공항, 지하상가, 역세권 등 상권 특성상 10평 이하로 입점해야하는 곳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3. 가맹 계약하고 나서 매장 오픈까지 실질적으로 소요되는 기간은요?
점포 특성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오픈까지 총 25~3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 기간동안은, 본사 교육, 인테리어공사, 인허가 관련 제반 법규 사항 등의 업무가 처리됩니다. 

 

4. 점포 상권 분석에 도움을 주나요?
네, 도움을 드립니다. 점포 소유자에게는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상권을 철저히 분석하고 예상매출 수익을 면밀히 검토하여 가맹점주님과 협의하여 선정합니다. 점포 무소유자에게는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가맹점주님의 입점 희망지역과 투자금을 고려하여 입점 가능 점포를 선정한 후, 상권 및 입지 분석하여 가맹점주님에게 안내해 드립니다. 

 

5.매장 오픈 후 사후관리는 어떻나요?
매장 오픈하신 이후에는, 본사로부터 해당 매장에 대해 정기적인 신제품 개발, 이벤트 진행, 홍보물제공, 가맹점 관리 및 매출을 위해 전담 슈퍼바이저가 방문하여 운영 전반에 대한 지도 및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서 매출 및 수익 증대 방안을 제시해드리고, 정기교육 및 매장홍보를 진행해 드립니다.  

 

 

반응형